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2차 폐강과목 및 수강포기 안내

글번호
416252
작성일
2025-12-11
수정일
2025-12-11
작성자
학사과 (032-835-9223)
조회수
1064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2차 폐강과목 및 수강포기 안내

 


 

본인이 수강신청한 과목 중 폐강된 과목이 있어 수강신청 변경을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된 수강신청변경원을 작성하시어 이메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해진 기간 내 수강신청변경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변경을 원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여, 기 신청한 폐강과목의 수강신청내역은 자동으로 취소처리 됩니다.

 

2차 폐강과목 및 폐강과목 수강신청자 수강변경 안내

  폐강과목

코퍼스영어학(0009409001) 물리실험(2)(0000103001) 조직행위론(JA06009001)

생산운영관리(0001434001) 디자인중심비즈니스(0008439001)

중국어1(0002667001) 컴퓨터와정보활용(0010351001)

    ※ 10명 미만 수강신청한 과목 폐강(현장실습 및 IPP사업단 개설 교과목 등은 예외)

    수강신청한 과목 중 폐강과목이 있는 학생만 수강신청 변경 가능

 

   변경신청 기간: 2025. 12. 12.() 10~ 16

        (2025. 12. 12.(금) 10시 이전 도착한 메일은 1615시 수신으로 간주)

   변경신청 절차

    1) 수강신청 과목 폐강 유무 확인 및 수강신청 변경가능 교과목 확인(첨부파일 참조)

      ※ 변경교과목의 수강신청 인원이 많은 경우 접수 순서에 따라 정원까지만 수강 가능

      최초 신청학점과 반드시 동일한 학점의 과목으로만 변경 가능

        ex) 최초 수강신청 과목이 3학점이면 변경과목도 3학점 교과목만 가능

    2) 첨부된 수강신청변경원작성 및 스캔(또는 사진촬영)

      개인정보 미동의로 체크하여 신청한 경우 접수 반려될 수 있음

      수강교과목 학수번호 정확히 기입

    3) 이메일 제출(ksh1230@inu.ac.kr): 수강신청변경원, 학생증사본 첨부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학생증 스캔(인천대학교앱 모바일학생증 캡쳐 가능)하여 첨부해야 함

      반드시 기간 내 제출해야 하고, 기간 이후 제출한 서류는 반려 처리함(이메일 접수 순서대로 처리)

    4) 신청순으로 회신 이메일 보내드리오니, 메일 및 통합정보시스템 변경 반드시 확인


폐강과목 수강신청 변경하지 않고 수강포기 할 경우, 폐강과목 수강료 반환 신청 필수!

    1) 반환 신청 기간: 2025. 12. 15.() 10~ 12. 17.() 18

    2) 반환 신청 방법: 수강료 환불신청서및 학생증 첨부하여 이메일(ksh1230@inu.ac.kr) 제출

      개인정보 미동의로 체크하여 신청한 경우 접수 반려될 수 있음

      첨부된 수강료 환불신청서작성 및 스캔(또는 사진촬영)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학생증 스캔(인천대학교앱 모바일학생증 캡쳐 가능)하여 첨부해야 함

      환불받을 본인 명의 계좌 정보는 직접 통합정보시스템에 입력 및 계좌인증 필수

      신청순으로 이메일 회신하므로, 메일 및 통합정보시스템 변경 반드시 확인

수강포기 및 수강료 반환 신청 안내

   수강포기 방법

    1) 반환 신청 기간: 아래 표 참고

    2) 반환 신청 방법: 수강료 환불신청서및 학생증 첨부하여 이메일(ksh1230@inu.ac.kr)제출

      개인정보 미동의로 체크하여 신청한 경우 접수 반려될 수 있음

      첨부된 수강료 환불신청서작성 및 스캔(또는 사진촬영)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학생증 스캔(인천대학교앱 모바일학생증 캡쳐 가능)하여 첨부해야 함

      환불받을 본인 명의 계좌 정보는 직접 통합정보시스템에 입력 및 계좌인증해야 함

      신청순으로 회신 이메일 보내드리오니, 메일 및 통합정보시스템 변경 반드시 확인해야 함


   수강료 반환 기준

구 분

반환 신청일

반환금액

환불(예정)

15(30/45시간)수업

수업 시작 전

2025. 12. 15.(월) ~ 21.() 까지

수강료 전액 반환

2025. 12. 30.()

수업일수의 1/3 경과 전

2025. 12. 22.() ~ 12. 29.()

수강료의 2/3 반환

2026. 1. 9.()

수업일수의 1/3 경과 후

수업일수의 1/2 경과 전

2025. 12. 30.() ~ 2026. 1. 2.()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일수의 1/2 경과 후

2026. 1. 3.()부터 ~

수강취소 및 수강료 반환 불가

      ※  공정거래위원회 계절학기 수업료 환불 권고,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별표4] 교습비 등 반환기준 적용

      ※   OCU 수강취소 및 수강료 반환 신청 기한은 2025. 12. 30.() 17:00까지이며기초교육과(032-835-8174)로 별도 문의

 

수강포기 및 수강료 반환 불가 사례 안내

    1) 이미 개설 완료된 교과목 중 수강포기로 인해 폐강(10명 미만)이 될 수 있는 경우

    2) 수강료 환불신청서 제출 상에 문제가 있을 경우

- 수강료 환불신청서 개인정보 미동의, 본인 서명 누락 등 서류 미비한 경우

- 통합정보시스템에 본인 명의 계좌 입력 및 계좌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수강료 환불신청서는 메일 수신 시간에 따라 선착순 수강포기 처리

      위의 기준에 따라 수강포기 및 수강료 반환 신청이 반려될 수 있음 유의

 

OCU 수강료 환불

- OCU 수강료는 OCU 환불기준에 따라 환불

- OCU 수강료 환불 문의는 기초교육과(032-835-8174)로 문의

 

첨부 1)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2차 폐강교과목 리스트 1

       2)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변경 가능 과목 리스트 1

       3) 수강신청변경원 양식 1

       4) 수강료 환불신청서 양식 1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운영계획 종합안내 참조

(주요일정, 수강신청방법, 수강료납부, 성적처리 등 전반적인 내용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VENL.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04pixel, 세로 204pix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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